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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네이션????
페이지네이션이란 뭘까?
PageNation~ 이런 종류의 낱말은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된다.
일종의 페이지 순서정렬의 의미가 가장 크다.
웹페이지에서는 페이지 이동을 위한 링크 페이지를 말하기도 하고,
웹페이지의 사이트 페이지 순서나 링크되는 순서를 말하기도 하며,
편집물의 페이지 순서의 정렬을 말하기도 한다.
편집디자인에 있어 페이지네이션은 잡지나 사보, 브러셔등의 여러개의 페이지가 있는 편집물안의 페이지의 강약조절패턴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잡지를 보게되면 목차나 이슈가되는 페이지 잔잔한 인텨뷰나 스페셜 페이지.
또는 사소한 읽을거리나 연재, 이벤트나 운세등으로 페이지가 나눠진다.
이때 잔잔한 내용이거나 이슈가 적은 내용은 Light
내용이 읽을만 하거나 중요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면 Medium
이슈가 크고 이달의 메인 내용과 핫이슈라면 Strong
즉, 각각의 편집물에 대한 강,중,약을 선택하여 배치하는 것이다.
언제나 해당 순서가 같은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흐름은 비슷하게 배치된다는것을 안다면
우리가 페이지네이션을 먼저 잡아두고 작업을 하면 전체적인 구성이 빠르게 잡히지 않을까?
아래의 내용은 간단하게 정리해본 페이지네이션의 내용으로 들어갈 예시이다.
강 : 메인 제품 (주력상품) 소개
중 : 회사내의 안내할 대부분의 라인업 제품 소개
약 : 내용에 대한 요약, 회사소개, 이벤트 사항 등.
강 : 메인 테마의 기사 내용
중 : 테마별 가가호호 완만한 기사 내용, 연재 내용, 메인 기사별 서브 기사 및 내용
약 : 중간중간 테마와 관계없는 Infomation
대부분의 잡지의 경우 비슷한 페이지네이션의 구조를 하고 있다.
일단 목차나 간단한 기사, 특집이나 메인 이슈기사, 그이후 잘잘한 기사내용들, 이 잡지에서 주타깃에 대한 인텨뷰나 이슈기사, 각각의 아이템에 대한 기사, 넘어가도 그만인 이벤트 기사등으로
비슷한 맥락을 유지하는데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숙한 구조에 좋아라 하기 때문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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